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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회원이 코너마켓 주식회사(이하 "회사") 의 중고물품 위탁판매 서비스 CORNER MARKET (이하 "서비스")을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서비스"라 함은 이용매체(모바일 단말기, 태블릿, PC, 데스크톱 등 각종 유무선 장치)를 불문하고 회사가 운영 및 제공하며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중고거래 중개 서비스, 중고물품 위탁판매 서비스 등 소셜커머스 서비스 등을 의미합니다.
② “이용자”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의미하며 회원과 비회원을 모두 포함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과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원 등록을 한 고객으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고객을 의미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의미합니다.
⑤ “판매자”라 함은 코너마켓에 본인의 재화 (이하 ‘상품’이라 함)를 등록하여 판매하거나 제공할 의사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⑥ “구매자”라 함은 코너마켓에 등록된 판매자의 상품을 구매하거나 제공받을 의사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⑦ “위탁판매”라 함은 회사가 판매자와의 사이에서 상품의 위탁매매 계약을 체결하고, 구매자에게 상품을 판매한 후 약정한 수수료를 공제한 판매수익을 지급하는 용역 서비스를 말합니다.
⑧ "휴면회원"이라 함은 회원 중 1년이상 서비스 이용기록이 없는 자를 말합니다. 휴면회원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다시 회원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는 휴면회원 해지 절차 등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⑨ "포인트"라 함은 효율적인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사가 임의로 책정 또는 지급, 조정할 수 있는 가상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포인트"의 적립, 지급, 사용 등과 관련한 구체적인 정책에 대해서는 이용약관 및 공지사항 등으로 별도 고지하는 바에 따릅니다.
⑩ "할인쿠폰"이라 함은 상품 등을 구매할 때나 서비스를 이용할때 표시된 금액 또는 비율만큼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말합니다. "할인쿠폰"의 지급, 사용, 소멸 등과 관련한 구체적인 정책에 대해서는 이용약관 및 공지사항 등으로 별도 고지하는 바에 따릅니다.
⑪ “코너”라 함은 판매자가 상품을 판매한 후 회사로부터 정산 받는 판매대금치며, 코너스토어를 통해 온/오프라인 제휴사에서 사용 가능한 쿠폰을 구매할 수 있으며, 현금과 1:1의 비율로 전환이 가능한 가상의 금액을 말합니다.


제3조(약관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장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연락처(전자우편주소)를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행할 수 있도록 별도의 변경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은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30일 이전에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회사가 제4항에 따라 이용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을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고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의 거부의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이용자가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 또는 이용자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⑥ 이용자는 약관 변경에 대하여 주의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변경된 약관의 부지로 인한 이용자의 피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중 특정 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약관 또는 이용지침을 둘 수 있으며, 해당 서비스에 관하여 별도로 적용되는 약관 또는 이용지침에 대한 동의는 회원이 개별 서비스를 이용하는 시점에 별도의 동의절차 통해 이뤄지게 됩니다. 이 경우 해당 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약관 또는 이용지침 등이 이 약관에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⑧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 전부를 인쇄할 수 있고 확인할 수 있도록 필요한 기술적 조치를 취합니다.
⑨ 이 약관은 회원이 이 약관에 동의한 날로부터 회원 탈퇴 시까지 적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이 약관의 일부 조항은 회원이 탈퇴 후에도 유효하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제4조 (회원가입을 통한 이용계약 체결)

①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회사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SNS 계정 정보, 휴대폰 번호 인증 등의 절차를 거친 뒤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고객이 제5조 제1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회사가 회원가입신청의 승인을 거부하거나 유보하는 경우 원칙적으로 이를 신청한 고객에게 알립니다.
③ 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고객의 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가입완료를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회원가입 신청을 승낙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 권한은 이용계약을 한 자의 일신에 전속하며, 타인에게 회원 권한의 이용을 허락하거나 양도할 수 없습니다.

제5조 (이용계약 체결의 제한 및 회원탈퇴)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원의 회원가입 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하는 등으로 회원가입 및 이용계약 체결을 제한하거나, 회사의 손해발생 여부에 따라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의 업무상, 기술상의 사정으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2.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가입신청자가 회원가입을 위해 입력한 휴대전화 번호로 인증이 불가능한 경우
4. 동일인이 다수의 계정을 생성하려 한 경우
5.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6. 회사가 요구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7. 허위서류를 첨부하는 경우 등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8.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9. 가입신청자가 회사의 운영원칙, 이 약관 및 법률 위반 등의 사유로 과거에 회원자격 상실 또는 이용계약 해제/해지 이력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10. 회원탈퇴일로부터 90일 이내에 해당하는 경우
11. 정당한 사유 없이 회사가 청구한 서비스 요금을 납부하지 아니한 이력이 있는 경우
12. 범죄행위, 일정 기간 동안 회원 가입, 해지를 반복하여 정상적인 용도 이외로 사용한 것이 명백한 경우 또는 회사 서비스의 거래 질서를 방해한 경우
13. 가입신청자가 회원가입을 위해 입력한 휴대전화 번호가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등에서 사기 이력이 있는 휴대전화 번호로 조회되는 경우
14.회사의 판단 하에 이용자가 주문 및 취소를 반복적으로 하여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할 경우.
15.위탁판매 서비스 이용 시 회사의 판단 하에 코너마켓 검수 기준에 대한 무리한 요구 및 항의 등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할 경우.
16. 회원 자격 제한·정지 이후, 동일한 행위가 2회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7. 회원 탈퇴 시에는 회원의 개인정보 및 데이터가 모두 삭제되므로 “적립금” 과 “코너” 또한 소멸됩니다.
18.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계약 체결 승낙 요건이 만족되지 않았을 경우

②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 후에 제1항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견되는 경우, 회사는 이 약관에 따라 체결된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중단할 수 있으며, 이용자의 구매신청에 대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6조 (회원정보 변경)

① 회원은 이용계약 체결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회사에 회원정보 수정이나 이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회사에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② 회원은 회원정보 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 회원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③ 제1항에 따라 이용계약 체결 시 등록한 사항의 변경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해당 회원에게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 및 위치정보 보호)

①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② 회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③ 회사가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회원의 위치정보를 이용 및 수집해야 할 경우에는 별도의 위치정보 이용약관을 신설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제8조 (회원의 회원정보 관리의무)

① 회원 본인의 회원정보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② 회원은 본인의 회원정보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와 지침에 따라야 합니다.
③ 제2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이용계약 체결 이후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회원이 미리 지정한 이메일이나 SMS 등을 이용하여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할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의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대신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서비스 이용에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해서는 개별 통지합니다.
③ 회원이 이메일 또는 SMS 수신을 동의하지 않았더라도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 중대한 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이를 고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회원에게 이메일 또는 SMS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④ 이용자에게 편리하고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회사는 언제든지 서비스 화면, 이메일, 전화, 이동전화 단문메세지서비스(SMS), 푸시알림 등으로 회원에게 그 내용을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10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중고물품 위탁판매
가. 판매가에게 물품을 담을 수 있는 수거키트를 제공하는 서비스
나. 판매 가능 여부에 대한 검수 서비스
다. 위탁판매 상품에 대한 판매가 책정
라. 위탁판매 상품의 상품화 및 고온스팀살균 서비스
마. 판매를 위한 위탁판매 상품 사진 촬영 및 촬영물 게재
바. 판매자 위탁판매 상품 포장 및 출고 서비스
사. 판매자에게 판매수익에서 약정 수수료를 공제한 금액을 정산하는 서비스
아. 판매 가능 여부 검수 이후 위탁판매 불가 물품에 대해 검수안내 공지 이후 댁으로 리턴 혹은 회사에서 kg매입하여 정산하는 서비스
자. 그 외 해당 업무에 수반된 제반 업무

2. kg즉시매입 서비스
가. 판매자로부터 물품을 수령 후 보내주신 모든 의류 및 패션잡화 재화를 일괄 kg단위로 매입해드리는 서비스
나. 위 매입한 상품을 의류 폐기업체 등에 판매 및 처분하는 업무
다. 처분계약 체결 서비스
라. 그 외 해당 업무에 수반된 제반 업무

② 회사는 위 서비스의 구체적인 내용을 별도 서비스 안내 페이지에 정하여 게재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제공하기로 하여 회원과 이용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제2항에 따라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회원에게 제9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⑤ 서비스 변경 내용이 중대하거나 회원에게 중대하게 불리한 경우에 회사는 회원에게 제9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통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⑥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11조(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 회사는 제9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통지하며, 이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인과관계가 입증된 실제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12조(서비스 이용시간)

①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점검 등 기타 회사의 업무상이나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고, 또한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원칙적으로 서비스의 일시 중지 사실 및 중지 기간을 사전에 공지하되, 이를 미리 공지할 수 없는 급박하거나 불가피한 사정이 있을 때에는 사후에 즉시 공지합니다.

제13조 (회원의 게시물)

①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고, 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떤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가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나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다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라 회사 및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마 회원이 앱 내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바 회사로부터 사전 승인받지 아니한 광고, 판촉내용을 게시하는 경우
사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아 위탁판매 목적물에 대한 잘못된 정보가 포함된 경우
자 정당한 사유 없이 회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인 경우
차 기타 관련법령 및 이 약관이나 회사의 이용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사는 게시물에 관련된 세부 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각종 게시물을 등록하거나 삭제하여야 합니다.


위탁판매 서비스

제14조 (위탁판매 물품 위탁판매 서비스)

① 회사는 판매자로부터 중고의류를 비롯한 위탁판매 물품에 대한 위탁판매 신청을 받아 해당 위탁판매 물품을 판매자가 지정하는 장소에서 수령한 뒤 앱 등을 통해 홍보하는 과정을 거쳐 해당 위탁판매 목적물을 판매하고 이를 구매자에게 배송하는 방식의 위탁판매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② 회사의 위탁판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판매자는, 회사의 위탁판매 운영규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하여야 하며, 회사가 제공하는 위탁판매 신청 양식을 통해 위탁판매를 위한 개인정보 및 위탁판매 목적물의 상세정보를 입력하여 등록하여야 합니다.
③ 판매자와 구매자는 제1항의 서비스의 대상이 되는 위탁판매 물품이 중고물품이라는 사실 및 중고물품의 특성을 인지하고 있음을 확인합니다.


제15조 (위탁판매 서비스 제공 방식)

① 회사는 회원에게 다양한 판매방식을 통한 위탁판매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② 위탁판매의 대상이 된 위탁판매 물품 구매계약의 당사자는 판매자와 구매자입니다.
③ 위탁판매의 대상이 된 위탁판매 물품 중 중고물품에 대하여는 회사 내부 규정에 따라 판매 가능 여부를 판단하기 위한 검수를 진행합니다.
④ 회사는 판매자가 위탁한 위탁판매 물품의 원활한 거래를 위하여 다양한 홍보수단을 제공하고 SNS, 블로그, 커뮤니티 사이트 등 다양한 홍보채널에 판매를 위탁 받은 위탁판매 목적물을 노출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구매계약 체결시부터 배송 절차를 진행하고 배송 절차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취합니다. 또한 구매계약이 체결된 위탁판매 물품이 재고 고갈 등 여하한 사유로 배송될 수 없을 때에는 그 사유를 구매자에게 통지하고 대금을 이미 지급받은 경우 환급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⑥ 회사는 판매 불가 또는 판매 종료된 위탁판매 목적물을 판매자에게 직접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위탁판매 물품의 환불)

① 위탁판매 목적물에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구매자는 상품을 반품할 수 있습니다.

가 게재된 사진 또는 정보(이미지, 상품의 상태, 설명글 등 이에 한정하지 않음)와 명백하게 다르다고 인정할 수 있는 경우
나 위탁판매 목적물이 객관적으로 가품이라고 판정된 경우

② 위탁판매 목적물의 특성상 이를 대체할 수 있는 상품이 없으므로 원칙적으로 교환은 불가능합니다.
③ 제1항의 사유로 구매자가 반품요청을 하는 경우 배송비는 회사가 부담합니다.
④ 환불이 필요한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환불기준에 따라 환급됩니다.

가 결제 취소는 자동 결제된 신용카드의 승인 취소로 진행되며, 영업일 기준 최대 5일 이내 진행됩니다.
나 할인쿠폰 또는 포인트와 신용카드 결제를 동시에 진행한 경우, 환불은 각 결제 방법에 따른 금액으로 환불 처리되고, 모든 금액이 신용카드로 환불 진행되지 않습니다.
다 할인쿠폰 또는 포인트와 신용카드의 결제를 동시에 이용한 후 부분 환불이 발생하는 경우 할인쿠폰 또는 포인트 환급을 우선적으로 적용합니다.

제17조 (위탁판매 물품의 가격)

① 위탁판매가 가능한 상품의 경우, 회사는 내부 규정에 따라 상품의 브랜드, 예상 소매 가격, 품질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하여 가격을 결정합니다.
② 판매자는 회사가 제안한 가격을 기준으로 일정 범위 내에서 가격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가 가격을 조정하는 경우, 판매자가 조정한 가격이 최초 판매가로 확정됩니다.
③ 위탁판매 물품은 60일간 등록되어 위탁판매 상품으로 홍보됩니다.
④ 위탁판매 물품이 최초 판매가에서 일정 시간 판매가 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판매자에게 가격변동 제안을 드릴 수 있습니다.
⑤ 판매 불가 또는 판매 종료된 위탁판매 물품을 회사가 직접 구매하는 경우에는 회사가 정한 별도 기준에 따라 가격이 산정됩니다. 이를 원치 않는경우 기간내 댁으로 리턴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위 1항부터 5항까지의 구체적인 내용을 별도 서비스 안내 페이지에 정하여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위탁판매 물품의 판매대금)

① 회사는 위탁판매 목적물의 일부에 수수료를 부과합니다.
② 판매대금은 구매자가 구매확정을 하거나, 구매자에게 위탁판매 물품이 배송 완료된 날로부터 7일 이후에 판매자에게 수수료를 공제한 코너가*[최종 판매가의 판매가액*(100%-수수료 기준%)*] 지급됩니다.
③ 지급된 코너는 언제든 현금으로 교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④ 지급된 코너는 앱내 코너스토어를 통해 온/오프라인에서 사용이 가능한 쿠폰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구체적인 위탁판매 수수료 기준을 앱 및 위탁판매 신청 페이지 등을 통해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제19조 (위탁자의 의무 및 준수사항 등)

① 판매자가 가품, 도난품, 처분 권한이 없는 물품을 위탁판매 목적물로 제공하여 회사에 판매위탁 하였음이 밝혀진 경우, 판매자는 회사에 대하여 위탁판매 목적물 판매가격의 2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손해배상금으로 지급하여야 하며, 구매자 측의 환불 요청이 있는 경우 전액 환불해야 하고 이 과정에서 필요한 배송비(이에 한정하지 않음)를 포함한 모든 비용은 판매자가 부담합니다.
② 위 1항의 경우 판매자는 손해배상금의 지급과 별도로 민형사소송 등 법적조치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③ 위탁자가 회사에 제공한 위탁판매 물품이 회사의 판매불가 판정 기준에 해당(가품 위험, 하자, 오염 등)한다고 판단되는 합리적 이유가 있는 경우 회사는 위탁판매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④ 위 3항에 따라 회사가 위탁판매를 거부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상품을 kg매입으로 매입할 수 있으며, 원치않는 경우 판매자가 회사로부터 상품의 회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필요한 배송비는 판매자가 부담합니다.
⑤ 판매가 시작된 위탁판매 물품을 위탁자의 사정으로 중도 회수 요청할 경우, 위탁판매 물품의 상품화 및 배송에 소요되는 비용은 판매자가 부담합니다.
⑥ 회원이 동의하는 경우, 위탁판매 물품은 회사에 귀속될 수 있습니다.
⑦ 위탁판매 기간내 회원이 탈퇴할 시, 위탁판매 물품의 판매기간 종료 이후 남은 물품은 회사에 귀속될 수 있습니다.
⑧ 위 4항에 따라 판매자가 위탁판매 불가 또는 판매 종료된 위탁판매 물품을 매입처분하기로 선택한 이후에, 선택 번복은 불가합니다.
⑨ 위 4항에 따라 판매자가 위탁판매 불가 또는 판매 종료된 위탁판매 물품을 돌려 받기로 선택한 이후에, 선택 번복은 불가합니다.
⑩ 위탁판매 불가 또는 판매 종료된 위탁판매 물품에 대한 처분 선택을 요청 받은 날로부터 안내하는 기간내 요청이 오지 않는 경우 자동 kg매입 처리됩니다. 매입된 금액은 코너로 정산되며 이후 변경요청은 불가합니다.

kg즉시매입 서비스

제20조 (중고의류 매입 수거 서비스)

①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중고의류 매입에 대한 신청을 받아 회원이 지정하는 장소에서 수거한 뒤 회사가 회원의 중고의류를 매입하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② 회사의 위탁판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판매자는, 회사의 위탁판매 운영규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하여야 하며, 회사가 제공하는 위탁판매 신청 양식을 통해 위탁판매를 위한 개인정보 및 위탁판매 목적물의 상세정보를 입력하여 등록하여야 합니다.

제21조 (kg즉시매입 서비스 제공 방식)

① 매입 수거 중고의류에 대하여는 회사 내부 규정에 따라 취급하지 않는 폐기물 여부를 판단하기 위한 검수를 진행합니다.
② 회원이 kg즉시매입 서비스를 신청 후 회사의 물류센터로 입고된 이후에 사전안내된 kg당 금액으로 매입하며, 검수 직후 즉시 코너로 입금됩니다.
③ 지급된 코너는 언제든 현금으로 교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④ 지급된 코너는 앱내 코너스토어를 통해 온/오프라인에서 사용이 가능한 쿠폰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kg즉시매입 이용자의 의무 및 준수사항 등)

① 회사의 kg즉시매입 정책 및 기준에 따른 정보에 대한 확인 및 동의를 준수합니다.
② 회원의 수거 물품에 대한 전달은 기사님께 전달까지는 회원의 책임이며, 해당 과정에서 생기는 분실건의 경우 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떤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③ kg즉시매입 서비스 신청 후 회사의 물류센터로 입고된 이후에는 회원의 어떠한 요청 및 요구에도 반환이 불가합니다.
④ 회원이 서비스 이용 신청과 관련하여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합니다.


포인트, 할인쿠폰 및 코너

제23조(코너)

1 보유한 "코너"는 "회사"에서 별도 명시하거나 조건을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2 "코너"는 이용 계약이 종료되면 소멸하며, 소멸한 "코너"는 다른 어떤 사유로도 복원되지 않습니다.
3 "회원"이 부당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코너"를 취득하거나 사용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원"은 이를 이용할 수 없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법률적인 책임을 부담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코너"를 회수 또는 회원 자격의 상실 및 형사 고발 등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코너"를 사용함에 있어, 서비스 페이지에 개별적으로 명시된 주의사항을 확인하여야 할 책임이 있으며, 이에 따라서 사용하여야 합니다.


제24조(포인트)

1 "회사"는 몰의 효율적 이용 및 운영을 위해 사전 공지 후 "포인트"에 대한 정책을 변경하거나 "포인트"의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할수 있으며, "포인트"는 회사가 정한 기간에 따라 주기적으로 소멸할 수 있습니다.
2 보유한 "포인트"는 현금으로 출금될 수 없으며, "회사"에서 별도로 명시하거나 조건을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3 "포인트"는 별도 명시된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이용 계약이 종료되면 소멸합니다. 소멸한 "포인트"는 다른 어떤 사유로도 복원되지 않습니다.


제25조(할인쿠폰)

1 "할인쿠폰"은 발행대상, 발행경로, 사용대상, 할인금액(할인율), 사용방법, 사용기한 및 제한 등에 따라 구분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은 "회사"의 운영 정책, 해당 "할인쿠폰" 또는 "몰" 화면에 표시됩니다. "할인쿠폰"의 종류 및 내용과 발급여부는 "회사"의 운영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부당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할인쿠폰"을 취득하거나 사용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원"은 이를 이용할 수 없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법률적인 책임을 부담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할인쿠폰"을 회수 또는 회원 자격의 상실 및 형사 고발 등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할인쿠폰"은 현금으로 출금될 수 없으며, "할인쿠폰"에 표시된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회원자격이 상실되면 자동으로 소멸합니다.
4 "할인쿠폰"은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할인쿠폰"을 소멸시키거나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포인트 및 할인쿠폰과 관련하여 다음의 사항을 인앱푸시, 알림톡, SMS, 이메일 등의 방법을 통해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①회원 가입 혜택의 부여
②구매 고객에게 감사 쿠폰의 부여
③포인트 또는 쿠폰의 부여 및 발급, 유효기간 안내, 유효기간 만료 및 소멸
④등급별 지급되는 월별 쿠폰 등 혜택
⑤그 외 포인트 및 쿠폰의 부여, 사용, 만료 , 소멸 등에 관한 사항


제26조(면책사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사이트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⑥ 회사는 위탁목적물이 회사로 수거되기 전에 분실 또는 훼손되는 경우 이로 인해 발생한 손해의 배상에 대해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서는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7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양도 내지 대여하여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④ 회원이 제3항에 따른 통지를 하지 않거나 회사의 조치에 응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28조(손해배상)

①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실제 발생한 손해만을 배상합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가품판매 등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해당 회원 이외의 다른 회원 및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해당 회원은 스스로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하여야 하며,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9조(분쟁해결)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해서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③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④ 만약 본 약관의 환불 등 일부 규정이 대한민국의 강행법규와 상충되는 경우에는 그 강행법규에 따르기로 하고, 이로 인해 본 약관 중 일부 조항의 효력이 정지되는 경우에도 다른 조항의 효력에는 영향을 미치지 아니합니다.

제30조(준거법 및 재판관할)

① 이 약관은 대한민국 법률에 따라 규율 되고 해석됩니다.
② 이 약관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발생한 분쟁으로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하며, 『민사소송법』에 따라 관할법원을 정합니다.




부칙
1. 이 약관은 2024년 7월 15일부터 시행합니다.